본문 바로가기

행신쿱 협동조합

추석선물 고민 NO! 행신쿱 선물도 사고 동네에 기부도 하고~

추석 특집 캐시백 10%, 요즘 핫한 차와 서화마을 청정 식품들 판매 시작!


우리동네 유통협동조합인 <행신쿱>이 올 추석을 맞아 동네 사람들의 고민을 덜어드린다. 친척들에게 뭘 선물해야 하나 고민하시던 분들은 행신쿱 선물세트를 눈여겨 보시길...

먼저 서화마을에서 생산된 꿀잠과 오미자 원액&팩이다. 
DMZ와 가까운 강원도 인제의 청정마을 서화에서는 여러가지 유기농 농산물을 재배한다. 꼼꼼히 살피러 행신쿱 단체 답사를 다녀온 적도 있다. (참고기사 http://hstalk.tistory.com/470) 이 서화마을에서 보건소 의사로 근무한 인연이 있는 두바퀴(서화한의원 원장, 재미있는 느티나무 온가족도서관 조합원, 도토리 조합원)가 서화와 행신의 징검다리다. 
이번에 판매하는 <꿀잠>은, 약은 아니지만 약효가 검증된 상추조청이다. 바로 상추 줄기와 잎에 있는 흰색 유즙  락투카리움이라는 성분을 먹기 좋게 조청으로 만든 것인데, 자기 전에 한 두 스푼 먹으면 잠이 솔솔 잘 온다. 특히,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과 잠투정하는 어린 아이에게 좋다.
또 하나는 오미자 원액과 팩이다. 역시 서화마을에서 농약을 치지 않고 재배한 오미자로 만든 100% 원액이다. 500ml 짜리 두 병이 예쁘게 포장되어 있다. 팩은 얼리거나 차갑게 해서 먹기에 딱 좋다. 아시다시피 오미자는 입맛 회복, 감기예방, 피부미용, 피로회복 등의 효과가 있고 장염같은 병에 매우 좋다.


두번째는 요즘 효리네 민박 덕분에 핫하게 뜨고 있는 '차'다.
행신동에서 차 도매 장사를 하고 있는 티이즈(전 고양우리학교 조합원)가 파격적인 가격으로 추석 선물세트를 선뜻 제안해줬다. '왕실의 정원', '로얄오차드'라는 고급스런 이름처럼 맛도 고급지다. 티이즈가 직접 추천한 팥차, 우엉차, 도라지차를 비롯해서 Blue Mint, Lemon Delight, Citrus Island, Scarlet Flower와 같은 허브차도 있다. 직접 마셔본 사람들은 모두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주문은 9월 24일(일)까지 홈페이지http://hscoop.org에서 하거나 완두(O1O-9O1O-993l)에게 전화나 문자로 하고 계좌이체를 하면 된다. 계좌번호는 농협 302-0947-9127-92(국종성). 배달은 9월 25일(월)부터 시작되는데 재미있는 느티나무 온가족도서관이나 고양우리학교, 도토리에서 수령할 경우 택배비가 무료다. 

이번 추석맞이 선물세트 판매에서 주목할 것은 행신쿱의 정신을 살린 캐시백이다. 지난 9월 초, 다른 10개의 동네 가게들과 함께 <더불어캐시백>에 가입한 바 있는 행신쿱은, 우리가 써보고 좋다고 평가되는 중소기업 제품이나 동네 사람들의 만든 제품을 팔아서 그 수익금을 다시 동네에 환원하는 게 목표다. 행신쿱 기금을 만들어 직접 지원하기도 하고 상품을 사면 일정 액수를 캐시백으로 지원하기도 한다. 행신쿱 상품을 사면 그 중 일부 금액이 <더불어캐시백>을 통해 자신이 지정하는 단체로 기부되는 방식이다. 그 캐시백 비율은 일반적으로 5%인데 이번 추석 판매에서는 그 두배인 10%다!

행신쿱이 심도깊은 논의와 날카로운 평가로 마련한 추석 선물세트가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데 힘을 보탰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