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신톡 늬우스/이시각 행신동

[이시각 행신동] 가라산공원에 어마무시한 철조망???

아이들을 비롯하여 행신동 주민들이 자주 찾는 가람초 뒤 가라산공원에 어마무시한 철조망이 공원 곳곳에 방치되어 있어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이 철조망들은 실제로 주민들의 크고 작은 부상을 초래하고 있다.

평소 가라산공원을 즐겨 찾는 한 초등학생은 어제 이 철조망에 걸려 결국 팔에 큰 부상을 당하고 말았다. 이에 가족들은 공원사무실을 항의 방문하여 '공원이 가입해 있는 보험에 신청서를 넣을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하지만 이 위험한 철조망들은 민원 제기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방치되어 있는 상태다. 민원을 넣은 고양우리학교 교사 구슬은, '산책로를 따라가면 많이 보이는데 굴러 떨어지면 죽음'이라며 '처음에는 저런 게 왜 공원에 있지 의아해했는데 계속 보니까 둔감해져서 잊어버렸다'고 했다. '최근에 철조망 교체로 색깔이 은색으로 두드러져 보여서 다시 주의를 하게 됐으나 결국 사고가 일어나고 말았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또한 이 철조망들은 사람에게 뿐 아니라 길고양이 등 동물들에게도 위험하다고 덧붙였다.

주민들의 안전과 직결되어 있는 사안인 만큼 철거를 포함한 근본적인 조치가 요구된다.

다음은 민원 전문이다.

​저는 고양시에 있는 초등대안학교 교사입니다.
오늘 우리 학교 아이들이 가라산공원에 산책을 갔는데, 2학년 아이 하나가 노인정 위 체육시설이 있는 곳에서 비탈을 내려오다가 나비모양 날이 있는 철조망에 베어 팔을 9 바늘 꿰맸습니다.
가라산공원은 우리 학교 아이들이 2주에 한 번씩 산책을 가는 곳입니다. 우리 말고도 주변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아이들이 생태 수업을 하러 자주 오는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곳에 왜 철조망이 있어야 할까요? 주위에 철조망이 있으니 주의하라는 안내판이 없었고, 철조망 위로 나뭇잎이 쌓여 있어 위에서 잘 보이지 않도록 되어있었습니다.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곳에 왜 철조망이 있어야 할까요? 가라산공원이 군사시설인가요? 제 상식으로는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가라산공원에 있는 철조망을 모두 없애주세요.

(제보 : 구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