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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 보좌관 출신인 강동기 (사)고양미래전략연구소장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고시 제2015-564(민간투자사업 실시계획 승인)에 나온 토지보상 내역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해 받은 김태원 의원의 고액후원내역을 비교한 결과 수용예정인 토지소유주들로부터 총 5000만원의 후원금을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해당 내용을 살펴보면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500만원씩 총 7회에 걸쳐 3500만원을 후원한 땅주인 A씨는 서울-문산 민자고속도로 사업지에 총 3필지의 땅을 소유하고 있었고, A씨의 딸인 B씨도 지난 2010년 개인 최고한도인 500만원을 후원금을 낸 바 있다. B씨 역시 땅 소유주로 두 사람은 주소지가 한 곳으로 기록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밖에 다른 두 명의 땅 주인도 2010년과 2012년 각각 500만원씩을 후원한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문산 민자 고속도로는 올해 8월 7일 국토교통부가 실시계획을 승인하고 GS건설 등
10개사로 구성된 서울문산고속도로㈜가 시행하는 민간투자사업으로 총 2조294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지난달 30일 기공식을
가졌다. 하지만 전체 35.2km 중 73%인 25.8km가 8~10m 높이의 뚝방형태로 건설돼 마을과 마을 사이가 양분되는 지역
단절이 발생하는 등 문제가 많아 고양시와 시민단체, 주민들의 반대 여론은 여전한 상황이다. 이에 김태원 의원은 지난 19대 총선에서 ‘서울-문산 민자 고속도로의 주민요구 사항 미해결시 사업전면 재검토’를 공약으로 내세웠지만 정작 국회 국토위 회의록 등을 살펴보면 여야를 떠나 대부분 의원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서울-문산 민자 고속도로 사업을 강하게 밀어붙인 것으로 확인됐다.
<2014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예산심사소위원회 회의록 발췌> - 이완영 의원(새누리당) : 아니, 사업허가가 안 났잖아요. 이 같은 주장에 대해 김태원 의원실 관계자는 "A씨에게 후원금을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이 분은 2009년부터 후원을 해왔고 서울문산민자도로 문제가 본격화 된 것은 2012년부터인데 마치 인과관계가 있는 것처럼 이야기하는것은 어불성설"이라며 "A씨가 토지소유주였는지도 전혀 몰랐고 사업추진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답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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