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신톡 늬우스/짧은 늬우스

백양초 기자단...롯데리아 vs 맥도날드 승자는?

<백양초등학교에서는 5, 6학년 어린이 기자단 수업을 6월부터 7월까지 5주동안 진행했습니다. 강사로는 고양신문 김진이 기자가 참여했지요. 기자단 학생들은 기사쓰기, 사진기사, 미디어에 대한 기본 교육을 마치고 개인, 팀별 기사쓰기를 실습했습니다. '시험없는 학교' '자율동아리' 욕하는 이유' 등 다양한 기사가 마감되었습니다. 그중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에 대한 선호도 조사 기사를 게재합니다.>


16명 중 13명 “맥도날드 더 좋아”

 


롯데리아보다 맥도날드가 더 좋다고 꼽은 백양초 어린이들. 사진을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양상추 등 야채가 많은 롯데리아 햄버거(왼쪽)와 고기와 치즈만 있는 맥도날드 햄버거. 



백양초등학교 50대 1명 40대 2명 30대 3명 20대 4명 10대 6명을 조사 한 결과 롯데리아를 선호하는 사람들보다 맥도날드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약 2배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리아는 치즈가 덜 느끼하고, 퓨전느낌과 치즈스틱이 우수하다고 말했고, 맥도날드는 야채가 신선하고, 특유의 냄새와 맛이 우수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대부분의 재료가 맥도날드가 더 크고 양이 많았다고 합니다.  


총 16명중 3명만이 롯데리아를 선호하였고, 나머지는 맥도날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리아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치킨버거, 새우버거, 치즈스틱, 불고기버거를 인기메뉴로 뽑았고, 맥도날드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상하이치킨버거, 스낵랩 그리고 디저트메뉴를 인기메뉴로 뽑았습니다.



기사를 쓰고 편집까지 마친 백양초 어린이 기자들.

/ 김나영 박규원 안지윤 어린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