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신쿱 협동조합

행신쿱, 구두 판매 개시! 협동조합 등록도 추진하기로~

행신쿱이 개성공단 구두 판매를 다시 시작했다.


재작년 개성공단이 폐쇄되었을 때 납품하지 못하고 창고에 쌓인 메이커 구두들이다. 이미 사서 신고 있는 동네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워낙 가격이 싸고 품질이 좋아 다시 판매할 계획이 없냐는 문의가 많았던 상황이다. 이에 행신쿱은 현재 창고에 재고를 확인하고 다시 판매를 시작했다. 





행신쿱은, 지난 18일 서화한의원에서의 회의를 통해 구두 판매 개시 뿐 아니라 협동조합 등록도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 자리에 모인 사람들은 행신쿱이 마을의 유통 협동조합으로서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하고, 앞으로의 활동을 논의했다. 특히,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효율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협동조합 등록 추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그리고 5월 기획상품이었던 생 들기름, 오미자 원액, 보드게임을 상시 판매로 전환하여 계속 팔기로 했다.


행신쿱은 지난 3월, 동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협동조합을 만들고 싶은 사람들이 모여 이것저것 실험사업을 하면서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다. 마을 유통 협동조합으로서, 동네 사람들이 써본 후 좋다고 추천하는 제품을 상품화 하여 팔고, 그 수익금으로 동네 기금을 만들어 동네의 교육/문화 단체나 동아리,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것이 이들의 목표이다. 현재 고양우리학교, 재미있는 느티나무 온가족 도서관, 도토리 공동육아, 불이학교 등의 구성원들이 개인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행신쿱의 뜻에 동의하는 동네 사람들은 조합비 납부 후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참고기사>

앞서가는 행신동, 동네 협동조합 시대 열리나~ http://hstalk.tistory.com/276

행신쿱, 5월 가정의 달 기획상품 판매 개시~ http://hstalk.tistory.com/306



20150621 글 : 깨굴 / 사진 : 꽃게